1 2 3 4 6 9 15 16 17 18 33 34

문의하기에 오류 제보기능이 종료되었습니다.

공지/공지사항

공지와 안내를 많이 드렸으나 문의 답변은 종료하게되었습니다.

 

앞으로는 오류 자동보고 시스템으로 운영하고자합니다.

 

추후 문의 답변이 필요하신경우 유료 문의를 개설하고 Q & A 및 홈페이지 개선등의 작업 예정입니다.

(이메일으로 문의시 구입/환불/기업문의 (가능) 제외 중요하지 않은 다른 문의시 "1회: 경고", "2회: 이용 정지" 대상입니다.)

 

문의하기에 오류 문의 기능이 종료된 이유

  1. 응대 시간/비용이 많이 듦
  2. 정확하지 않은 오류 제보
  3. 중복 오류 제보 문제
  4. 이상한 사람

 

응대 시간/비용 문제

전체 프로그램 이용자 수를 기준으로 볼 때 응대에 기회비용은 1인당 월 1~2만원 정도가 듭니다.

여러 요인을 볼때 시간이 비효율적으로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2019년 부터 종료하려고 했던 이유가 큽니다.

 

똑같은 시간을 써서 업데이트와 문의답변 둘 중 하나만 가능하다면, 오류파악은 자동화 하고 업데이트를 하는것이 좋을겁니다.

 

 

정확하지 않은 오류 제보

오류제보를 막연하게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.

 

정확히 어떤 과정을 통해 문제가 발생했는지, 얼마나 자주 발생하는지 등 필요한 정보가 빠져 낭비되는 제보량이 대다수입니다.

문의 후 확인까지 2~3회 정도씩 파악을 위해 낭비되는 경우가 허다했습니다.

 

최초 문의하기는 글 작성 1칸만 있었고,

나중에는 여러 선택칸과 여러 질문을 넣었지만 무의미한 제보는 막을 수 없었고 최종적으로 제거하게 되었습니다.

 

 

중복 오류 제보 문제

한사람이 연달아 6번 이상 제보하기도 하는등 문제가 많았습니다.

 

여러사람이 한 문제에 대해 제보하는 경우 같은 문의사항 여러개에 중요한 다른 문의사항이 늦게 검토되기도 하며 비효율적이었습니다.

 

 

이상한 사람

이상한 사람도 많이 있었습니다.

 

말도안되는 협박을 하는 사람(영구정지)부터 크랙방법 문의(기간 정지) 등

 

이 프로그램 때문에 램이 망가졌어요. 수리비는 청구하지 않을게요(영구정지)